대전태평교회, 저소득층을 위한 설 명절 상품권 후원
대전 중구 오류동(동장 조명화)은 5일 대전태평교회(담임목사 한상현)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해달라며 상품권 100만 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대전태평교회는 취약계층 가정이 행복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설날과 추석에 상품권(1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식사 대접과 반려식물 만들기 등을 통...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광면사무소와 연계하여 금광면 홍익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내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혈압, 혈당검사를 하고 결과에 따라 혈관에 문제가 올 수 있는 대표 질환인 고혈압, 당뇨 및 합병증에 대해서 개별 맞춤형 예방관리 상담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본인의 혈압, 혈당 수치가 정상범위인지 아니면 위험 범위에 해당하는지를 알고 정기적으로 측정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혈압, 혈당 수치를 알고 싶은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678-575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6월 안성2동사무소와 함께 전통시장 이용 시민 대상으로 ‘내 혈관의 숫자 알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1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