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광주시 곤지암읍은 지난 2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 총 5회기로 실시한 ‘이웃과 함께하는 삶, 복지안전망 교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 주최한 이번 교육은 ‘너른 고을 이웃 보드미’로 위촉된 이장 협의회, 새마을 남·녀 지도자협의회, 대한적십자사 곤지암 봉사회를 비롯해 복지활동에 관심이 있는 주민자치센터 위원과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우리 이웃인 복지대상자의 삶을 이해하고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정신과 질환, 자살 예방, 위기 가구 바로 알기, 노인·아동학대, 생활 안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매회기마다 곤지암읍 맞춤형 복지팀의 사례관리 소개를 통해 우리 이웃을 가까이 이해할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교육에 참석한 복지안전망 활동 중인 대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주변의 다양한 삶을 살고 있는 이웃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이해할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위기가정 발견 시 대처방법 및 신고절차에 대한 교육이 이뤄져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유영성 곤지암 읍장은 “5개월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음에도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신 ‘너른 고을 이웃 보드미’와 주민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과 6월 교육에는 가평군 설악면과 수원시 권선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자가 참석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