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문화를 조성하는 플레이 스타트 시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9일 거모동 산들 공원에서 팝업 놀이터를 개최했다.
이번 팝업 놀이터는 시흥시 지역 놀이문화에 힘쓰고 있는 ‘한발 두발 놀이터 협동조합’과 ‘시흥시 보건소’가 함께 기획, 운영했다. 지역 아동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놀이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하는 놀이터를 기획하면서 「3세대가 함께하는 팝업 놀이터」로 이름 지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물총 진놀이는 대나무 물총을 이용해 술래잡기와 물총 놀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놀이터로, 물총을 가져오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페트병에 구멍을 뚫어 재활용해 놀 수 있도록 했다. 산들 공원에 울창하게 자리 잡고 있는 나무 사이를 줄로 연결하여 거미집을 만들고 줄을 건드리지 않고 통과하는 잡기 놀이도 인기가 많았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준비된 전통놀이터는 어르신들이 직접 나무 비석을 꾸며 아이들에게 비석 치기 놀이를 알려주고, 손 실뜨기, 고무줄놀이를 함께하며 세대 통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흥겨운 꽹과리 소리에 맞춰 펼쳐진 단심줄놀이와 대동 놀이는 연령·성별에 상관없이 참여한 주민 모두 한마음 협동심을 보여줬다.
이번 팝업 놀이터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궁금해서 손주들을 데리고 와봤는데, 너무 즐거웠다. 아이들이 노는 모습만 봐도 행복하다”며 웃음꽃이 활짝 피웠다.
다음 팝업 놀이터는 7월 13일 토요일 하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유쾌 상쾌 통쾌 팝업 놀이터」라는 이름으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놀이를 선물할 예정이다. 다음 팝업 놀이터 역시 지역 청소년 문화 조성을 위해 애쓰는 ‘또또바기 협동조합’과 ‘시흥시보건소’의 협업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