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4일부터 총 5강에 거쳐 능곡동 어울림 센터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 복지력 강화를 위한 시민교육 ‘누구나 누리는 따뜻한 복지 이야기’(누누따기)를 운영한다.
이번 시민교육은 민관협력과 주민력 향상을 통해 우리 마을 복지공동체를 형성하고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진정한 의미의 마을 안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된다.
복지의 시작부터 실천까지 단계별로 교육이 구성돼 있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마을 활동가가 되고 싶은 모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재 참가자 모집 중이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기존 딱딱한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인문학 등을 접목해 주민이 알기 쉽고 재미있는 강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며 “추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및 의견청취를 통해 구체적인 사례 중심 현장학습으로 심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031-310-356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