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70세 이상 시내버스 요금 무료사업 현장 점검
울산시가 2월 1일부터 시내버스 요금 무료 이용 대상을 70세 이상으로 전격 확대함에 따라, 시행 초기 혼선을 막기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선다. 울산시는 사업 시행 이틀째인 2월 2일 오전 8시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 부시장은 이날 삼산동 소재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시청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경기 청년협업 마을에서 창작 UP 목공예 소품 원데이클래스 상반기 수강생을 6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청년협업 마을은 청년들의 창작 활동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하여 17년부터 현재까지 도마, 벤치 등 다양한 소품을 제작할 수 있는 목공예 원데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창작 UP 목공예 소품 원데이클래스는 상하반기에 걸쳐 총 10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연필꽂이, 원목 트레이, 나무 바구니, 원목 액자, 나무 필통 과정을 7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각 클래스 별로 프로그램 수강 전 하면 된다.
경기도에서 거주 중인 청년(만 39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 3시간 만에 그날의 커리큘럼에 해당하는 1개의 목공 소품을 만들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각 아이템별 10,000원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가볍게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창작 UP(목공예 소품) 원데이클래스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 혹은 경기 청년협업 마을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기 청년협업 마을 팀(카카오톡 플러스친구, 031-310-251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