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일 오후 4시 남한산성 아트홀 대극장에서 민선 7기 1주년을 기념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시 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 민선 7기 1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 송정동 주민자치센터 로즈밸리 팀의 밸리댄스 공연에 이어 본격적인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참석한 1천2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동헌 시장이 직접 ‘꿈꾸는 광주’라는 주제를 정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지난 1년간의 시정 운영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앞으로의 광주시 미래 비전을 소개했다. 이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박현철 시의회 의장·도의원·시의원·공무원·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솔직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신 시장은 “취임 1년이 지난 지금 시장이라는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소리에 더 귀 기울여 행복한 광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