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 새마을부녀회(회장 손정화)는 28일 오전 9시부터 오성면 소재 경기무역에서 읍면동 새마을부녀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R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헌 옷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자원 재활용이 가능한 용품을 수집하여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환경개선은 물론 자원을 재활용하는 자원 순환으로 자원수입 외화 절감에 기여하고 수집한 재활용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금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 추진을 하는데 의미가 있다.
3R‘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 줄이기(Reduce)’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 경진대회에는 22개 읍·면·동에서 모은 헌 옷 70톤을 수거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고, 10월에 2차 경진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손정화 회장은 “자원의 재활용을 통하여 환경을 되살리고, 쓰레기 감량과 근검, 절약 정신을 고취, 헌 옷 등 재활용품을 모아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주변에 버리기 쉬운 재활용품을 다시 사용하여 국가 경제 및 지역사회 경제에 기여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