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시장형 카페사업으로 ‘카페 지음’과 ‘책마루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 중인 실버 바리스타들의 나눔 활동은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선배 시민들의 후배 시민 응원 프로젝트로 관내 대학들을 찾아가 커피 무료나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방문인 신구대학교에서의 이번 행사에선 어르신들을 알아본 신구대학생들이 먼저 다가와 반갑게 인사하고, 어르신들의 응원에 감사하는 메시지를 남기며 세대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후배 시민 청년들은 ‘힘들다고 투정도 부렸었는데 이렇게 우리를 위해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힘이 난다. 맛있는 커피 마시고 시험 잘 보겠다. 정말 감사드린다.’는 응원 글을 남겨 주었고, 행사에 참여하신 선배 시민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응원 글을 읽으니 코끝이 찡해졌다. 응원하러 왔는데 도리어 우리가 힘을 얻고 간다.’고 하였다. 신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혜선 교수는 ‘어르신들이 선배 시민이라는 이름으로 후배 시민인 우리 학생들을 응원하러 오셔서 감동받았고,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9년 하반기에도 선배 시민들의 후배 시민 응원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실버 바리스타들의 응원이 필요한 단체나 학교의 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 기획홍보팀 이은춘 사회복지사 (☎ 751-7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