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5일 매봉산 반공 청년운동 순국자 추모비에서 6.25 전쟁 중 북한군의 침략에서 항거하며, 조국과 고향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반공 청년 열사 57인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한 추모제를 개최했다.
이날 추모제에는 이종호 평택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유족대표, 내빈,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초혼 제총, 헌배, 헌화 및 분향, 추모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호 부시장은 추모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살신성인의 나라 사랑 정신을 몸소 실천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이 만들어낸 결실인 만큼, 평택시민들이 자랑스러운 나라 사랑 정신을 이어가면서 순국선열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더 세심하게 배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매년, 지난 1978년 비전동 소재 매봉산에 건립된 반공 청년운동 추모비에서 평택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함께 추모제를 개최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