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사)한국국악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이향우)가 주관하는 ‘제34회 성남 전국학생 국악 경연대회’가, 7.20(토)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1층 온누리 대강당에서 성남 예총 주최, 성남시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경창 부문(판소리, 민요, 시조, 병창 등), 기악 부문(피리, 가야금, 아쟁, 거문고 등), 사물놀이(앉은반)부문과 국악관현악(실내악단 포함) 등 4개 부문으로 열띤 경연대회가 될 전망이다.
우수 입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인 '대상' , 성남시장상인 '최우수상', 성남 예총 상인 ‘금상’, 한국국악협회 성남지부장 상인 ‘은상’과 ‘장려상’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본 대회를 주관하는 이향우 성남 국악지부장은 "성남시에서 34년간 전통성 있게 개최되는 본 국악 경연대회는, 미래 국악계를 이끌어 갈 재능 있는 국악 영재를 조기 발굴 육성하는 목적이 있다”며, “국악을 배우는 전국의 많은 초중고 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7월 17일까지 성남 예총 홈페이지에서 개최 요강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