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용인시는 24일 기흥구 마북동 KB 증권연수원에서 보조금 지원 4개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공익활동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에는 용인시새마을회와 한국자유총연맹 용인시지회, 바르게살기운동 용인시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용인시 지구협의회 등 4개 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지난 5월 25일과 6월 5일 단체별로 사전 실시한 토론회에서 나온 단체별 비전 및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와 이를 토대로 한 분임 토론 및 결과 발표, 총평의 순서로 진행됐다.
각 단체는 이날 워크숍을 통해 단체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비전과 미션을 재정립하기로 했다. 또 이를 바탕으로 각각의 단체별로 추진하던 기존 공익사업을 재조정하고 단체의 성격에 부합하는 신규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한 참가자는 “4개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각 단체의 사업을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내가 속한 단체의 비전과 사업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단체가 수년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던 기존사업의 테두리를 벗어나 단체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