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4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직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평택시의 지속 가능한 도시 공간을 조성하고 도시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도시 공간계획의 중요함을 인식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제2회‘2019년 도시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명지대학교 박인석 교수의 ‘아파트 사회와 도시재생’을 주제로 한 첫 번째 강의는 주거공간으로서의 아파트단지가 갖는 문제와 쟁점에 대한 분석 및 도시재생시대에서 아파트단지의 미래와 계획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경대학교 홍윤순 교수의 ‘독일의 환경수도 프라이부르크 이야기’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강의는 녹색 문화도시 프라이부르크, 환경 도시의 도시계획 정책, 주요시설, 시스템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건축적 환경, 교통, 녹지 등 도시의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 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 정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