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재)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화성시의 대표 캐릭터 ‘코리요’와 어린이들이 더 친해질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화성시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 현장에서 ‘코리요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6월 초 진행한「밀크 업 페스티벌」과 「제11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도 코리요 홍보부스를 운영해 2만여 명의 시민들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요 홍보부스는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를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활용하여 관내 축제 및 행사장에서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사업이다. 코리요 홍보부스에서는 ‘코리요 입체 3D 프린팅 펜’, ‘코리요 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팬시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코리요 룰렛 이벤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천연식물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코리요 만들기 체험은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새롭게 선보인 ‘코리요 극장’은 이동 가능한 소형 극장에서 코리요의 탄생 배경을 알려주는 특별한 인형극을 진행하여 매회 매진을 이루었다. 코리요 홍보사업 담당자는 “우리 지역의 캐릭터인 코리요와 함께 어린이들은 물론 시민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한다.”며 “더 많은 곳에서 더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코리요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코리요 홍보부스는 가장 사랑받은 체험프로그램과 새로운 이벤트로 6월 29일 토요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리는「2019 파크 페스티벌 – 예술로 피크닉」을 찾을 예정이다.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