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 콘랩)은 자신의 “끼=콘텐츠”를 통해 시장성을 검증하고,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슈퍼 끼어로 시즌6 참가자를 오는 7월 15일(월)까지 모집한다.
‘슈퍼 끼어로’는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끼”를 가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올해 진행하는 슈퍼 끼어로 시즌 6는 지난해와 달리 유통·마케팅 교육 및 멘토링 강화, 유통 플랫폼 확대를 통한 입점 기회 다양화, 제품 양산 지원금(상금) 제공의 후속 지원 등 차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슈퍼 끼어로 시즌 6는 사업화 단계에 따른 차별화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 창업자 30팀과 예비창업자 30팀(총 60개 팀)을 선발한다.
지원조건은 제품의 프로토타입 제작이 완료되거나, 3개월 내 프로토타입 제작이 가능한 창작자로서 제품의 유통 및 마케팅 지원을 희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된 참가자는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제품 유통·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기획전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할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자 중 중간평가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는 세텍 메가쇼 시즌 2(8월/5개 팀), K-핸드메이드 페어 (12월/10개 팀), 캔톤 페어(Canton Fair/10월/5개 팀) 등 국·내 외 전시회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캔톤 페어”는 매회 20만 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국내 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발판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프로그램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끼어로 피칭 데이’도 준비중에 있다.
이번 시즌6에 활동한 참가팀 중에서 10개의 우수팀을 선발하여 제품양산지원을 위해 최대 1,000만 원의 상금도 제공된다.
경기 콘랩을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관계자는 “제품 유통·마케팅 집중 지원을 통해 효과적인 사업화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우수 제품에 대한 후속 지원 강화를 통해 킬러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경기 콘랩 홈페이지(www.gconlab.or.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공지사항 내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외에 궁금한 사항은 전화 (070-8622-6100) 또는 이메일 (superggiero@gcon.or.kr)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콘텐츠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판교에 설립한 경기 콘랩은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창업으로 이루어지는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원이 공동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