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2019년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오디션’의 청중평가단 40명을 오는 28일(금)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는 관공서 이전이나 재개발, 재건축 등으로 인해서 공동화의 위기에 처한 상권을 대상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해결책을 마련해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상권에 대해서는 전문사업추진단을 구성해 상인·주민·지방자치단체 협업 경영진단 및 컨설팅, 공동체 위기 극복 프로그램, 공동마케팅, 공용부문 시설개선, 랜드마크 조성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본 프로젝트 오디션 개최 시 상권에 대한 평가와 관심 제고를 위해 도민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청중평가단은 28일(금)까지 1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은 뒤 추첨을 통해 40명을 선정하며, 추첨과정은 오는 7월 1일 14시에 경과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martgbsa)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오디션 참가 시. 군인 안산, 오산, 시흥, 포천 지역 거주자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경과원 홈페이지(www.gbs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를 받은 뒤 작성해 관련 서류를 이메일(jmim@gbsa.or.kr) 제출하면 되며, 선정결과는 7월 4일 경과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청중평가단으로 선정되면 오는 7월 10일 1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본관 2층 평화 누리홀에서 열리는 오디션에 청중평가단으로 참석해야 하며, 대리참석은 불가하다.
청중평가단은 시.군 발표제안에 대한 의견제시와 전자투표 시스템을 이용한 평가를 진행하게 되고, 오디션 당일 참석한 청중평가단에 한해 10만 원의 경기지역 화폐를 평가비로 지급받게 된다.
한편,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 오디션 청중평가단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시장상권진흥TFT(031-888-5709/57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