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 신규 서비스를 개설하고 25일까지 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개설된 서비스는 나를 위한 정책 찾기 서비스,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교육 콘텐츠 서비스, 생애주기별 정보제공 서비스 등 총 4개다.
‘나를 위한 정책 찾기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현재 받을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안내하는 서비스다. 연령, 성별, 지역 등 정보를 간단히 클릭만 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는 자기소개서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취업 준비, 자격증, 직장 기본소양 등 온라인 무료 ‘직업교육 콘텐츠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이뿐 아니라 청년, 여성, 중장년에게 맞춤형 ‘생애주기별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별로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재단은 잡아바 신규 서비스와 관련 25일까지 신규 서비스 이용하고 한 줄 평 남기기, 신규 서비스 공유하고 주소 등록하기, 맞춤 정책 찾기 서비스 이용하고 내 정보 저장하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 500명에게는 상품권,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잡아바 홈페이지(www.JOBab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는 현재 64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으로, 지난 19일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의 ‘2019년 지방출자ㆍ출연기관 CEO 리더십 포럼’에서 출자 출연기관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