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 신규 서비스를 개설하고 25일까지 회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개설된 서비스는 나를 위한 정책 찾기 서비스,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업교육 콘텐츠 서비스, 생애주기별 정보제공 서비스 등 총 4개다.
‘나를 위한 정책 찾기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현재 받을 수 있는 정보를 빠르게 안내하는 서비스다. 연령, 성별, 지역 등 정보를 간단히 클릭만 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컨설팅’ 서비스는 자기소개서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취업 준비, 자격증, 직장 기본소양 등 온라인 무료 ‘직업교육 콘텐츠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이뿐 아니라 청년, 여성, 중장년에게 맞춤형 ‘생애주기별 정보제공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별로 꼭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재단은 잡아바 신규 서비스와 관련 25일까지 신규 서비스 이용하고 한 줄 평 남기기, 신규 서비스 공유하고 주소 등록하기, 맞춤 정책 찾기 서비스 이용하고 내 정보 저장하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 500명에게는 상품권,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잡아바 홈페이지(www.JOBab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는 현재 64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으로, 지난 19일 행정안전부와 지방공기업평가원의 ‘2019년 지방출자ㆍ출연기관 CEO 리더십 포럼’에서 출자 출연기관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