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동두천시 자유 수호 평화박물관은 6월 호국보훈의 달 및 6.25 전쟁 69주년을 맞이하여, 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 『동두천과 미군』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두천과 6.25 전쟁 및 동두천지역에 주둔했던 미군과 관련된 사진 및 영상물을 관람객에게 7월 말까지 상영 및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6.25 전쟁에 참전한 미군의 소개를 영상물로 상영하고, 6.25 전쟁 및 그 이후 동두천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이 사용했던 용품들을 중심으로 100여 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또한 동두천에서 출토된 다양한 총기 및 총탄들도 전시되어, 안보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학생들이 직접 미군 종이접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으며, 박물관 1층에는 학생과 군인단체들의 안보견학 시 다양한 체험교육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였다.
박물관 관계자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 안보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 및 체험들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평화박물관이 명실상부한 안보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여, 관람객 유치에 많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