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동탄 중앙 이음터가 인텔코리아와 함께 ‘인공지능 기술 활용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시제품 창작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이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동탄 중앙 이음터는 교육부와 인텔코리아의 인공지능 사회를 대비한 교육 관련 업무 협약에 학교 복합화 시설을 토대로 지자체로써는 유일하게 참여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화성시 소속 학교 청소년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부산 등 총 33개 청소년 팀이 참여했으며, 만든 시제품을 참관하는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이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나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얼굴 인식, 신경망 알고리즘, 인공지능 로봇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멘토링이 동시에 진행되어 청소년과 시민들의 인공지능에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박현규 동탄 중앙 이음터 센터장은 “글로벌 기업 인텔과 함께 이번 인공지능 행사를 진행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시민들이 동탄 중앙 이음터에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콘텐츠를 경험 및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공지능 시제품 창작 행사에서 선보인 작품들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될 인공지능 기술 활용 페스티벌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