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는 13일(수) 정읍여고 직업인과의 만남에 학교전담경찰관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게 하기 위해 경찰직업 진로 상담 및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정부혁신 일환으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특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장래 경찰관이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관의 역할과 임무, 경찰관이 되는 구체적인 방법 등을 소개하였는데, 학생들은 경찰관의 월급과 계급의 단계, 승진의 방법 등 구체적인 질문으로 장래 희망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강의를 청취한 정읍여고 0양(16세)은 “경찰관이 꿈이었는데 직접 경찰관을 만나 실제 경찰업무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니 더욱더 경찰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고, 제 꿈에 대한 방향 설정이 더 명확해 지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경찰서 신일섭 서장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보다 폭넓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진로체험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더불어 청소년 비행 예방의 일환으로 특별교육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