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부안군은 지난 7일 폭염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9월 30일까지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자 1,472명을 방문하여 생활실태를 점검 하는 등 폭염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예방활동으로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 46명이 가구를 직접 방문 및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하여 세심한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무더운 시간대의 야외활동 자제와 휴식을 유도하기 위한 휴식 시간제 안내 및 경로당 이용 장려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지낼 수 있도록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과정에서 긴급개입 및 취약대상자로 확인되었을 경우 어르신의 욕구와 거주 상태에 따라 관련부서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비상시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사회복지과(과장 김미옥)는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꼼꼼한 실태점검을 통해 안전관리에 힘쓰겠다”며, “여름철 어르신 생활교육을 강화하고 현장점검 및 폭염피해 발생 시 신속한 보고체계로 혹서기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