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관학 협력 교육사업 ‘스누콤’의 7~8월 프로그램을 수강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스누콤’이란, 시흥시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의 협력 교육사업이다. 서울대 소속 강사가 시흥으로 찾아와 수업을 진행한다. 7~8월에는 영어·독서·고전문학 감상·미술·천문 교육 프로그램이 신규 개설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0일 낮12시부터 홈페이지(http://educenter.snu.ac.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시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영어 교육 ‘유스 북 톡 클럽’ (Youth Book Talk Club)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문학작품을 영어원서로 읽고 토론하는 수업으로, 영어 능력(읽기‧말하기‧쓰기)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된다.
독서 교육 ‘학교 밖, 책과 함께 상상 속으로’ 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책 읽기 학습 수업이다. 학습자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책을 읽고 생각을 표현하는 교육을 통해 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고전문학 감상 교육 ‘봄이 있는 문학 교실’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고전 시가와 고전소설을 감상하며 두려움 없이 문학작품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수업이다.
미술 교육 ‘창의 예술 발전소’는 초등 4~6학년 미술 창작과 토론 발표 활동 수업으로, 미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통해 창의성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천문 교육 ‘천문 아스트로 클럽’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천문 관측 수업이다. 지구와 천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과학’이라는 교과에 손쉽게 다가갈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이 연중 지속적으로 개설된다”며, “수준 높은 서울대 교육 프로그램을 시 지원으로 비용부담 없이 수강할 좋은 기회이니만큼, 시흥의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고 교육의 수혜를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