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어린이 실종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사전지문등록 및 실종 예방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사전지문등록제는 실종에 취약한 18세미만 아동과 치매환자, 지적장애인의 지문과 사진, 신상정보 등 보호자 정보를 경찰시스템에 미리 등록하고, 미아 실종 발생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신속하게 발견하는 제도이다.
개별적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가족관계 증명서류를 지참해 보호자와 아동이 함께 경찰관서를 방문하거나, ‘안전드림 사이트’를 통해 직접 지문과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정읍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경정 양현식)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전지문등록을 통해 관련시책을 널리 홍보하고, 어린이의 안전과 실종발생 제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