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1전시장)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지방신문협의회와 킨텍스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시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평택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슈퍼 오닝인 방울토마토, 배, 오이 등을 전시하고 미듬영농조합의 쌀과자·제빵류, 우리 식품의 전통 떡류, 팜 에이트의 새싹채소 가공품, 밝은 세상의 호랑이 배꼽, 좋은 술의 천비향 등 주류를 출품하여 시식행사와 다양한 홍보를 통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올해 행사는 전국 72개 지자체 300여 업체가 지역 농, 특산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었으며, 페스티벌 기간에 맘앤베이비엑스포,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고양 가구박람회 등이 동시에 개막하여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평택시 관계자는 “대표적인 농특산물 페스티벌에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 오닝과 가공제품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평택 농산물 및 가공업체의 판로개척과 소비확대로 농업인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