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제1회 한미 어울림 축제 성황리 개최
  • 이정수
  • 등록 2019-06-10 14:34:24

기사수정
  • 8만여 명의 내ㆍ외국인 인산인해 이뤄 대표축제로의 가능성 확인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캠프 험프리스와 팽성읍 안정리 일원에서 8만여 명의 내ㆍ외국인이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1회 한미 어울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주한미군 평택 시대 개막과 미8군 창설 75주년을 기념해 경기도와 평택시, 8군 사령부가 공동 주최했다.

 

이번 축제는 계룡 군() 문화축제 규모의 전국 단위 행사로서 미 육군 헬기 레펠과 미군 장비 전시ㆍ체험, 특공무술 시범, 의장대ㆍ군악대 공연,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8일 찾아가는 음악회로 개최한 국방TV 위문 열차 공연은 미군과 한국군이 함께 화합을 다지는 의미로 전통민요 아리랑 합창을 시작으로 많은 연예병사와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많은 전국의 팬클럽 회원은 물론 멀리 일본에서도 방문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부대 밖에서는 댄싱 카니발과 한미 친선 한마음 축제가 함께 병행돼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지난 2월 미8군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함께 어울리는 축제, 안전하게 어울리는 축제, 다채롭게 어울리는 축제라는 네 가지 컨셉으로 미8군과 20여 차례 미팅을 실시하고, 13개 부서, 7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해 세심한 부분 하나하나 챙기며 손님맞이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축제장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경찰, 소방, 유관기관과 관계자와 200여명이 넘는 자원봉사자, 안전요원을 배치해 질서있고 깨끗한 행사장 관리는 물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정장선 시장은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시민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이번 축제에 대해 향후 축제 전문가 자문과 시민사회의 의견을 청취해 인구 50만 대도시 평택과 주한미군 평택 시대에 걸맞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팽성상인연합회 김창배 회장은 이번 축제는 3개의 행사가 동시에 개최돼 예년보다 준비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방문객들이 우리 지역을 찾아와 지역 경제가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며 행사 개최 소감을 밝혔다.

 

가족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용인시 거주하는 김모씨는 국내 축제나 행사장을 많이 다녀 봤지만 많은 미군과 외국인들 인파 속에, 마치 미국에 온 거 같은 이국적인 느낌이 나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며 축제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평택시는 행사 기간중에 시민, 외국인,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축제 평가단을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축제문화 개선을 위해 오는 7월 중 전문가들을 초청 토론회 자리를 마련해 이번 축제에 대한 발전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2.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3. [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6.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7.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