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유진박, 개인 인스타그램]과거 소속사로부터 학대에 가까운 대우를 받아 안타까움을 샀던 겆낮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이 바뀐 매니저에게서 또 다시 착취를 당한 것으로 알려져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였다.
서울시장애인인권센터는 지난달 23일 유진박의 현 매니저 김모씨를 사기와 업무상 배임, 횡령등의 혐의로 고발하였다.
센터는 매니저 김씨가 유진박 명의로 약 1억 800만원어치의 사채를 빌려 사용하고 출연료 5억600만원을 횡령하였다고 주장했다.
또한 유진박의 부동산을 시세보다 낮은 금액에 팔아치워 차액만큼 피해를 입혔다는 것도 고발장에 기입했다.
유진박은 미국 줄리아드음대를 졸업한 이후 현란한 연주실력으로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로 알려졌다. 그러나 그는 우울증과 조울증을 앓으며 심신이 쇠약해졌으며 일부 업체에서 그가 심신이 쇠약해진 틈에 폭행하며 감금하고 착취했다는 논란이 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