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이달부터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 만들기의 이해’ 강좌를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찾아가는 마을 만들기의 이해’ 강좌는 기존의 교육처럼 장소를 마련하고 교육생을 모집해 강의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을 신청한 주체의 일정 및 장소를 파악한 후 전문 강사가 현장으로 직접 이동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을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있거나 마을 만들기 활동 중 또는 준비에 있는 5인 이상의 모임이나 단체와 공동체는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주민이 원하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활발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도시재생담당관 마을 만들기 팀(760-869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