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미래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 ‘2019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6월 8~9일 양일간 안양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과학축전’은 경기도가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04년부터 개최해온 명실공히 수도권 최대 정보과학축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경기과학축전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과학탐구체험관, 부대 행사들이 마련될 전망이다.
먼저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3D 프린팅 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 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3D 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대거 참여해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 대상 ‘새싹 존’을 만들어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축하공연, 유튜버 토크콘서트, 버스킹공연, 비눗방울 체험, 안전띠 체험, 페이스 페인팅, 3·1운동 및 임정 수립 100주년 특별관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마련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축전 개막식은 8일 오후 2시 안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경기과학축전&안양 사이버 과학축제 홈페이지(http://cyber.an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