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정읍경찰서(서장 신일섭)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공설운동장 등 4개소의 코드아담 대상시설에서 실종 예방지침관련 관계자들과 상반기 실종예방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실종예방지침(코드아담)이란 다중이용시설에서 아동 등(아동,장애인, 치매환자)가 실종되면 신속한 발견을 위해 자체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출입구 감시 및 수색을 한 후 발견치 못할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하는 제도이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실종예방 지침의 실직적인 활성화를 위해 시설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년 1회 실시자제 교육·훈련의 내실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여성청소년과장(경정 양현식)은 “아동실종을 예방키 위해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정기적인 훈련과 대상 시설과의 협력을 통해 실종아동 예방과 발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