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일 청석 공원에서 자연과 예술, 솜씨가 하나로 어우러진 ‘솜씨 마켓’을 개최했다.
이날 ‘솜씨 마켓’에는 관내 판매자 30명, 문화원, 노인복지관과 농·특산물 생산자 단체에서 참여해 다양한 수공예품과 농·특산물 등을 판매하고 지역예술인이 참여한 버스킹, 마술, 풍선 쇼, 문화원 동호인 단체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 휴식을 선사했다. 또한, 새롭게 단장한 부스와 이동식 무대 차량 등의 조명장치가 멋진 야경을 만들어 초여름 밤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했다.
아울러 시민들과 판매자들이 동참한 할인 이벤트로 지역경제 살리기인 ‘하이파이브’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신동헌 시장은 “다양한 솜씨 자랑이 문화예술과 어우러져 솜씨 마켓이 됐다”며,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시민들이 팔아주고 애용하는 것이 지역경제 살리기의 기본이며 지역 화폐인 광주 사랑 카드에 가입해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솜씨 마켓’은 다양한 솜씨를 가진 광주시민들이 판매자로 직접 참여해 이뤄지는 행사로 자연, 생활, 문화, 공연 등을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체험형 프리마켓이다. 마켓 참여 등의 자세한 문의는 컬쳐 임팩트(070-4064-078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