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성남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은수미-성남시장)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 장복‘)은 장애인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2회 성남시 장애인 어울림 슐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통합장애인 부, 발달장애인 부, 뇌병변장애인 부, 시각장애인 부, 2인조 경기인 어울림 부 등 5개 부문에 약 350명의 선수와 내빈 및 자원봉사자 등 총 500여 명이 참여하였다.
전년(2018년)에 제1회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슐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고, 저변을 확대시키는데 일조하였으며, 금년 제2회 대회는 전 대회의 결과를 보완하여 더욱 알차게 진행되었다.
본 대회는 슐런 경기와 병행하여 장애인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을 더욱 확산하기 위한 생활체육 부스를 4개 운영하고(한궁, 쇼 다운, 플라잉디스크, 타켓 볼) 일상에서 유익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3개의 부스(생활법률 상담, 장애인 전용 나들이 버스, 인식개선 전시회), 건강한 생활을 위해 2개 부스(생활 의료상담, 시각장애인 안마), 그리고 즐거운 축제를 위해 간식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성남 장복 채정환 관장은 대회사에서 ‘슐런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남녀, 노소는 물론이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적합한 종목이며, 단순히 승부의 결과보다는 함께 최선을 다한 한우리 모두가 승리자로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하였다.
은수미 시장은 이태복 성남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이 대신한 격려사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 다르지 않으며, 체육활동 또한 누구나 똑같이 누려야 할 권리로 앞으로 성남시가 장애인의 권리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대회는 공정성을 위해 대한 슐런협회와, 성남시 장애인 슐런 협회에서 경기를 운영하였고,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재정을 지원하여 진행되었으며, 이트너스(주), 바른마디병원, ㈜세노컴퍼니, 두끼 떡볶이, 그리고 성남 장복 후원회 ’성장‘이 풍성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문의 :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서비스지원팀 031-720-2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