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민선7기 경기 도정 방향과 함께하고,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지원과 과학기술 진흥의 전문기관으로서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경과원은 경기도 경제발전과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다짐이 담긴 새로운 비전을 3일(월) 오전 10시 경과원 1층 광교 홀에서 공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경과원의 새로운 비전은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혁신성장의 촉진자’이다.
비전에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도정가치를 공유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과학기술 진흥을 통해 경기도의 미래를 이끄는 경기도 최고 혁신성장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경과원의 의지를 담았다.
또 비전 달성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 과학기술혁신을 통한 신성장동력 창출,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경영혁신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을 4대 전략 방향으로 제시했다.
앞서 경과원은 기관 통합 2년 차를 맞은 지난해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돌입했다. 전 직원 토론회와 부서 간 간담회를 개최하고, 도정 철학과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기관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후 원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심의를 거쳐 새로운 비전을 완성했다.
김기준 원장은 새로운 비전을 만드는 과정에서 기관 전 임직원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격려하면서, “혁신성장의 촉진자로서 경기도에 혁신성장의 성공사례를 확산하고, 공정하고 건강한 혁신성장의 생태계 조성과 기관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결의를 다졌다.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은 경과원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비전 선포 및 비전선언문 낭독, 기념사 및 축사, 본부별 미션‧비전 발표, ‘한국경제가 살 길은 혁신성장이다’라는 제목의 특강이 진행됐다.
경과원의 비전 및 비전 선포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혁신기획실(031-259-60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