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과학제작기술과 예술 장르가 융․복합된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의 내재된 창조적 잠재력을 이끌기 위한 2019 문화 공감 학교 특화(융복합)분야 <</span>키네틱 팜 하우스>를 진행한다.
2019 문화 공감 학교 특화(연극)분야 문화예술교육 <</span>키네틱 팜 하우스>는 과학과 예술을 융합해 ‘움직임’을 창조하는 키네틱 아트를 매개로 시민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접 만들고, 또 만든 것을 공유하는 메이커스 문화를 확산하는 시민참여예술 융복합 프로젝트다.
<</span>키네틱 팜 하우스>는 아동․청소년, 가족 등을 대상으로 4개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으로 나눠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는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참가자 모집 후 6월부터 8월까지 월곶 예술공판장 아트독과 비발디 아트하우스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4개의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은 반짝반짝 태양광 화분, 스마트팜 수경재배 신디사이저, 날개짓 화분, 3D프린터와 스마트 화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문화로 소통하고 예술로 공감하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는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문화바라지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031-310-673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