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생태계의 보고이자 마을연금으로 알려진 내장산 솔티마을에서 ‘2019 한국 생태관광 네트워크 생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리는 행사는 생태관광의 발전과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국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전국 26개 지역 대표들과 참가자, 환경부 등 관련 기관 관계자 200여 명과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를 느끼는 건강마당, 산 좋고 물 좋은 솔티마을에서 느끼는 감동 마당, 관객과 주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마당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솔티마을생태축제와 함께 한국생태관광네트워크의 5개권역(강원경북권역, 영남권역, 경기충청권역, 전라권역, 제주다도해권역)에서 준비한 공연과 마을프리패스 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전국 생태관광지역의 사례발표와 발전 방향을 이야기하는 생태관광전국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솔티마을의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마을공동체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