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부터 11월까지 갯골생태공원에서 생태 테마 관광 자원화 사업인 ‘갯골생태공원, 바람 언덕에 그린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갯골생태공원, 바람 언덕에 그린 스쿨’ 사업은 ‘2019년 문체부 생태 테마관광 10선’ 선정 사업이다. 바람(WIND & WISH)을 콘셉트로 하는 바람 테마 프로그램과 생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 테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갯골생태공원이라는 우수한 생태 공간에서 도시민의 휴식과 관계회복을 위한 건전한 여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방향으로 삼고 있다.
바람 테마 프로그램은 예술가와 함께하는 ‘바람 창작 워크숍’, 염부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소금 창고 인형극’, 엄마와 함께하는 ‘앞치마 바람 쿠킹 클래스’ 등 총 7종 프로그램을 매월 타겟층과 주제를 달리해 갯골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생태 테마 프로그램은 수초와 염생식물의 특성 이해와 애완 수초 체험 키트 만들기를 실시한다. 일회성 체험이 아닌 관광 이후에도 가정에서 식물이 생장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으로 상품화했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관광과(310-2901), 접수 및 예약은 시흥 관광 두레(070-4174-7611)로 가능하며 공식 블로그(https://windgreenschool.modoo.at/)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