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성 예비 창업자를 위한 ‘행복마켓’ 2026년 신규 입주자 모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6년 여성행복센터 행복마켓(창업체험실) 내년도 신규 입주자를 오는 11월 17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행복마켓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사무소를 둔 만 18세 이상 여성 초기·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입주자는 지정 점포 내에서 냉난방 설비와 기본 사무용 가구를 지원받으며, 실제 창업...
고창군이 28일 고창소방서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고창군의장, 박진선 고창소방서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창군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예산을 지원하고, 고창소방서에선 주택용 소방시설을 소외계층 우선으로 설치·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한다. 법적 의무설치 대상은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으로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주택화재경보기는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강화로 많은 군민들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 인명피해가 줄어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