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025년을 목표로 하는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시여건 변화를 반영하고 상위계획과의 정합성을 위해 5년마다 도시계획을 정비하는 중기계획으로 앞으로 기초조사, 주민공람, 각종 위원회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말 중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현재 오산시에서 수립 중인 「2035년 오산 도시기본계획」의 승인 결과를 토대로 하여 용도지역ㆍ지구ㆍ구역, 지구단위계획, 도시계획시설 등을 전면 재검토하게 되며, 특히 내년 시행될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실효(일몰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집행계획 등의 관리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계획은 도시의 양적ㆍ외향적 성장에 치중하기보다 시민들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ㆍ검토하여 현실성과 집행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