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김제시가 5월 7일(화)부터 5월 24일(금)까지 동 지역 내 민간 화장실을 대상으로 개방화장실 지정 신청을 접수한다.
버스승강장 및 시내 중심가 등의 다중 집합 장소에서 시민들의 생리적 욕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개방화장실을 지정하며, 다수인이 항상 이용할 수 있는 장소나 시설에 설치된 화장실 중 개방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개인 소유 시설물이 개방화장실 신청 대상이다.
신청 후 시설 현황, 청결 상태, 유동 인구, 접근성 등을 고려해 최종 지정되며, 개방화장실 지정이 되면 개방화장실 안내 표지판이 설치 및 예산범위 내에서 연2회, 회당 10만원 상당의 편의용품(화장지, 종량제봉투, 비누, 방향제 등)이 지급받게 된다. 또한 현재 남녀공용화장실인 경우, 남녀 분리 지원 사업을 통한 화장실 남녀 분리 공사비(50%)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김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김제시청 환경과나 해당 건축물 소재 동사무소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환경과(☏063-540-3974)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시 오형석 환경과장은 “이번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화장실이용의 불편함이 없으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화장실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