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회에 걸쳐 구청 드림피아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을 예방하고, 직원 간의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고 서로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가 폭력의 오해와 편견 깨기, 폭력 없는 조기 문화 만들기, 성역할 고정관념 점검을 통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법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상호 존중하며, 4대 폭력 없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