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5월 22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span>인형극 하찌> 공연을 개최한다.
<</span>인형극 하찌>는 ABC 행복학습타운 공간 활성화와 문화예술 기능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인 소래산 감성 배움터의 첫 번째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손 인형극이다.
이번 인형극은 참여자들 모두 나만의 친구 인형을 만들어 보고, 직접 무대에서 공연해 볼 수 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아우르는 이야기와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한다.
시 관계자는 “<</span>인형극 하찌>를 시작으로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및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원(e-백천학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031-310-206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