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서비스 스마트폰 앱 개발을 지난 2일 완료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시스템은 미세먼지(PM10, PM2.5), 소음, 온도, 습도 등 공기 질 상태를 24시간 실시간 수집·분석하는 시스템으로 상대적으로 설치 절차가 복잡하며 1시간 이전 측정치를 표출하는 국가 대기오염 측정망을 보완하기 위하여 평택시에서 지난해 11월부터 KT와 협약식을 거쳐 추진한 사업이다.
PC를 통한 알림서비스는 4월 중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되어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평택시청 홈페이지 좌측상단의 ‘미세먼지 공기 질 서비스’(사이트 주소 : http://220.95.232.175/GG_PT/pm10/index.html)를 통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제작과 더불어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서비스 앱 개발이 완료되어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공기 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발된 스마트폰 앱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에어 맵 코리아’검색 후 설치하면 평택시민 누구나 평택시 실시간 미세먼지 알림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