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카네이션]대구 동구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형신, 이민수)는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개최해 홀몸어르신 30여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노인을 공경하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나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해안동 민간사회안전망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노래교실 회원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어르신들이 즐겨 드시는 식품을 포장한 푸드박스를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형신 해안동장은 “이 행사를 통해 어르신께 조금이나마 기쁨과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 며 “지역의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을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한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고 말했다.
한편 해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듬뿍 찬(饌)나누기 사업, 반려식물 만들기 사업, 긴급구호사업 등 나눔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