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보령시는 이달 말까지 지역 주민의 불편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무단방치 차량과 튜닝 등 불법 구조변경 차량에 대해 특별 단속을 벌인다.
시에 따르면 5월 한 달을 특별단속 및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자동차를 비롯해 노상에 주차시켜 운행 외 용도로 사용하는 자동차, 도로·주택가·공터 등에 계속 방치된 자동차 및 정당한 사유 없이 타인의 토지에 방치된 자동차 등을 대상으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는 것이다.
또한 시는 안전 기준을 위반한 튜닝 등 불법구조변경 차량과 알선한 공업사 등에서의 불법개조, 불법정비 등을 근절하기 위해 해당업체의 지도점검 및 단속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시는 자동차 무단방치행위자에 대한 통고처분, 민원 대응 및 무단방치 차량 이동을 위한 소유자 파악 및 강제 처리를 진행하는 한편, 무단방치 및 검사미필 등에 대한 신고요령, 처벌내용 등에 대해서는 각 마을 및 이통장 회의 등을 통해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허도욱 교통과장은 “무단방치 차량의 차주에 대해서는 우선 자진 처리를 계도하고, 미 이행시에는 과태료 및 형사고발 조치할 계획”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장기간 방치된 차량을 발견할 경우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