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울산 동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본격 가동 대설·한파 대응체계 강화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설과 한파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예측하기 어려운 기습 강설,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동구는 사전에 대응체계 강화와 현장 중심의 점검활동에 나섰다...
▲ [사진=신중년 일자리 사업]김제시(시장 박준배)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인생 이모작을 꿈꾸다.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이란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중장년 은퇴자들이 재능기부형태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활동실비와 참여수당을 지원하는 자원봉사형 일자리 사업이다.
김제시는 사업 운영기관인 김제시생활문화동호회네트워크와 함께 오는 4일(토) 14시 벽골제에서 실시할 공연을 포함, 9월까지 매주 1회 벽골제를 비롯한 관광지 및 경로당, 복지기관 등 시민들이 있는 곳을 직접 찾아가 노래, 악기, 풍물, 라인댄스, 한국무용, 국악 등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 활동을 총 21회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베이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고 있는 요즘, 이들이 가진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우리사회에 매우 중요한 일이다.”라며“앞으로 신중년이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김제시 홈페이지를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제시 경제진흥과 일자리 창출담당(☎ 540-30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