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동탄 중앙 이음터는 29일 해운초에서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한 ‘찾아가는 드론 스쿨’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 12명은 드론의 구조, 조종 방법 등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앞으로 10시간 동안 이론교육 및 실습을 통해 축구 드론으로 경기까지 해보는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이번 2019 찾아가는 드론 스쿨은 드론 코딩 과정, 드론 영상 촬영 과정, 축구 드론 과정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올해 11월까지 화성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총 72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시립 아동 청소년센터를 통해서도 드론 스쿨을 운영함으로써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다양한 드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박현규 동탄 중앙 이음터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드론을 통한 미래형 공교육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며, “드론산업 저변 확대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 중앙 이음터는 관내 학교와 연계하여 정보통신기술(ICT) 및 메이커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