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생태원 여름지에서 텃밭 분양회원 73명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지 텃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분양회원을 대상으로 텃밭작물 재배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월별 캘린더를 보급했으며, 시기에 맞는 농작물 재배교육과 분양 텃밭에서 각종 엽채 및 과채류 등의 모종을 직접 심어 보는 체험을 통해 각자의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추진하여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생태원 여름지 텃밭’은 2018년도 10월 평택시 농업생태원 내에 조성된 텃밭으로 2019년도 2월부터 평택 시민을 대상으로 분양 신청을 받아 73가구에 1가구 당 9.9㎡씩 분양해 운영하고 있다.
참여한 시민들은 “생명을 가진 작물 재배를 통해 친환경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물을 나누는 보람을 얻고 식물체와의 정서적인 교감으로 마음의 치유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가족과 이웃의 어울림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돕는 공동체 형성과 ‘가족 간, 이웃 간, 도시와 농촌 간에 화합과 상생의 터전’을 가꾸며 시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