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평택시(정장선 시장)은 지난 28일 송탄공단 내 모곡 근린공원 축구장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친선교류를 통한 근로의욕 증진을 위해 ‘제1회 평택 아시안컵’ 축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태국·미얀마·캄보디아 등의 6개국 8개 팀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 주민 등 총 300여 명이 참여하여 열띤 경기와 응원을 펼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게임 승패를 떠나 사고와 부상이 없는 페어플레이를 당부하며 각국의 선수들이 친목과 우정을 다지고 화합하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각자 모두가 국가대표라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각조별 토너먼트로 진행된 열띤 접전 끝에 태국팀이 우승을 차지하여 트로피와 상금 8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평택 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김우영)는 향후 이주민 외국인 노동자들의 건전한 체육활동과 상호교류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을 발굴·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