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5월 23일부터 7월 1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부모 행복학교를 운영한다.
부모 행복학교는 자녀의 양육과 훈육에 대한 부모의 역량을 강화해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부모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핵가족화되는 현대 가족 형태의 변화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야기되는 가정의 여러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우리 아이 재능 찾기 프로젝트’, ‘자녀의 프로인생을 위한 무면허 부모 탈출하기’ 등 자녀의 진로 방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교육도 준비되어 있다.
김성호 평생학습과장은 “부모 행복학교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소통 기회와 공감대가 증가해 건강한 가족관계가 형성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수강신청은 5월 1일 10시부터 시흥시 평생교육원(e-백천학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원(e-백천학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평생학습지원팀(031-310-206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