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9 시흥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오는 5월 5일 오후 2시부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과 옆길에서 진행된다.
지역 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및 참여역량을 증진시키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에 맞는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페이스 페인팅 대형 비눗방울 체험, 부채‧비누 만들기, 가족사진관(복고사진), 청수 문방구(딱지치기, 공기대회 등)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이 가득하다.
이외에 수련관 앞마당에 버스킹 존을 설치해 청소년들의 거리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어린이‧청소년‧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및 캐릭터 인형 탈과의 포토타임을 준비해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올해 진행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참가자와 참여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어울림마당으로 진행된다며 지역사회 내 많은 분들의 관심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031-315-1890(내선번호 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