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 2019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발대식]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6일 11시 서구청 구민홀에서 류한국 서구청장을 비롯해 우리마을 교육나눔 11개 마을 추진위원 14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발대식 및 마을 교류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발대식에는 ▲활동 동영상 상영 ▲위촉장 수여 ▲11개 마을 사업 발표 ▲마을별 추진사업 활동사진 전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가 마을의 참여의식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올해 시행 5년차에 돌입하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대구시가 전국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마을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배움과 돌봄, 교육 나눔을 통해 행복한 마을 공동체 구축을 실현하려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다.
서구는 마을별로 인성함양, 진로직업, 안전 및 돌봄, 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하여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추진 동 비율이 대구에서 가장 높아 교육나눔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우리 지역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하면서 자신의 삶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나눔사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